기관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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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구제 절차

포항테크노파크는 인권경영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공정한 구제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공정한 구제 절차를 통해 인권 침해와 차별을 방지하고 보다 나은 근무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단계별 추진내용

단계 주체 세부내용
신고 피해자 (공개/비공개) 인권침해, 차별행위 발생
전화, 전자우편, 홈페이지 등을 통한 신고
신고 채널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방문 신고 가능
접수 및 즉시 조사 감사팀 인권침해 사항 여부 확인
인권침해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 민원/고충처리로 이관
보고 감사팀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보고 및 위원회 소집
신고 내용과 조사 결과 보고
조사 및 심의, 의결 인권경영위원회 당사자 출석요구, 진술청취 또는 진술서 제출 요청
조사사항 관련자료 제출요구
필요시 현장조사, 감정, 사실 또는 정보조회 등
결정서 통보 인권경영위원회 결정서 통보
결과에 대한 설명 및 후속 조치 안내
시정 및 조치 감사팀 시정명령에 따른 조치 이행
재발방지교육, 전보, 징계, 수사기관 신고 등
조치 결과 모니터링 및 보고

고충처리위원회 또는 클린신고센터(감사팀)를 통해 신고해 주십시오.